SPARCS SSO 이용약관 v1.2 (REV2016-10-09T04:22:00+09:00)

이 약관은 현재 적용 중입니다.

제1조. SPARCS SSO의 목적

  1. SPARCS SSO (이하 "본 서비스")는 KAIST 학부 동아리 SPARCS (이하 "SPARCS")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SPARCS 서비스")의 계정을 통합하여 한 번의 로그인으로 SPARCS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서비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서비스를 통해 계정을 관리하는 SPARCS 서비스 (이하 "지원 서비스") 의 일부 사항에 대해서 KAIST 교수,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 및 입주업체 등으로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하여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을 따릅니다.

제2조. 가입 및 탈퇴

  1. 본 서비스는 이메일 인증 및 Facebook 계정, Twitter 계정 및 KAIST Portal 계정 연동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후 자유롭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거나 Facebook 및 Twitter 계정을 연동 및 연동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다만, KAIST Portal 계정은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으나 연동 해제는 불가능합니다.
  4.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았으며 Facebook, Twitter 및 KAIST Portal 계정을 하나도 연동하지 않은 경우 지원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5. 즉시 회원을 탈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로그인을 60일 동안 하지 않으면 회원 탈퇴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6. 가입된 지원 서비스가 존재한다면 계정을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제3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수정해야 하며,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SPARCS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메일과 비밀번호 및 기타 본 서비스의 로그인할 수 있는 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SPARCS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에서 회원이 다음의 행동을 하였을 때, SPARCS는 즉시 해당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SPARCS 또는 본 서비스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2. SPARCS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을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5. 지원 서비스에서 회원이 다음의 행동을 하였을 때, 해당 지원 서비스의 약관과 관계 없이 해당 지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을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2. 성별, 장애, 병력, 나이, 국적, 인종, 종교, 학력, 성적 지향 등으로 차별하는 행위

제4조. SPARCS 서비스 가입 및 탈퇴

  1. 본 조는 모든 지원 서비스에 대해 각 서비스의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2. 지원 서비스의 회원 가입은 본 서비스를 사용하여 지원 서비스에서 첫 번째로 로그인하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이 때, 지원 서비스는 닉네임 입력 등의 추가적인 정보 입력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지원 서비스의 회원 탈퇴는 본 서비스에서 지원 서비스와의 연동을 해지하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연동 해지는 즉시 적용되며, 지원 서비스에서 입력한 데이터의 처리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4. 일부 지원 서비스는 서비스의 안정을 위해 서비스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5. 일부 지원 서비스는 일정 기간 동안 탈퇴 후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이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전 SPARCS 서비스 가입 및 탈퇴

  1. 본 서비스를 통해 계정을 관리하지 않는 SPARCS 서비스 (이하 "이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이전 서비스의 사용 및 개인정보취급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SPARCS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본 서비스가 아닌 SPARCS 서비스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책임의 제한

  1. SPARCS는 다음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해 부득이한 경우
    2. KAIST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천재지변, 정전 및 전시 상황인 경우
    4. 기타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지원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에 관해서는 해당 지원 서비스의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문의 및 제보

  1. 본 서비스에 대한 건의사항 또는 버그에 관한 사항은 sso@sparcs.org를 통해 문의 및 제보할 수 있습니다.
  2. 본 서비스의 계정에 관한 사항 또는 보안문제에 관한 사항은 sso.sysop@sparcs.org를 통해 문의 및 제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위의 이메일 주소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보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생기는 불이익은 SPARCS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게시, 개정 및 해석

  1. SPARCS는 본 약관의 내용을 약관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SPARCS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 내용 및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약관이 공지된지 7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관리자에게 메일을 발송하여 60일의 비활성화 기간 없이 즉시 사용 중인 모든 지원 서비스를 해지하고 본 서비스에서 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SPARCS에서 해당 회원에 대해 전항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SPARCS는 개정약관이 공지된지 7일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본 약관의 해석은 SPARCS가 담당하며, 분쟁이 있을 경우 민법 등 관계 법률과 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