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CS SSO (이하 "본 서비스")는 KAIST 학부 동아리 SPARCS (이하 "SPARCS")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SPARCS 서비스")의 계정을 통합하여 한 번의 로그인으로 SPARCS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서비스를 통해 계정을 관리하는 SPARCS 서비스 (이하 "지원 서비스") 의 일부 사항에 대해서 KAIST 교수,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 및 입주업체 등으로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하여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을 따릅니다.
제2조. 가입 및 탈퇴
본 서비스는 이메일 인증 및 Facebook 계정, Twitter 계정 및 KAIST Portal 계정 연동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자유롭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거나 Facebook 및 Twitter 계정을 연동 및 연동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KAIST Portal 계정은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으나 연동 해제는 불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았으며 Facebook, Twitter 및 KAIST Portal 계정을 하나도 연동하지 않은 경우 지원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즉시 회원을 탈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로그인을 60일 동안 하지 않으면 회원 탈퇴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입된 지원 서비스가 존재한다면 계정을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제3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수정해야 하며,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SPARCS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및 기타 본 서비스의 로그인할 수 있는 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SPARCS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에서 회원이 다음의 행동을 하였을 때, SPARCS는 즉시 해당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SPARCS 또는 본 서비스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SPARCS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을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지원 서비스에서 회원이 다음의 행동을 하였을 때, 해당 지원 서비스의 약관과 관계 없이 해당 지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을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성별, 장애, 병력, 나이, 국적, 인종, 종교, 학력, 성적 지향 등으로 차별하는 행위
제4조. SPARCS 서비스 가입 및 탈퇴
본 조는 모든 지원 서비스에 대해 각 서비스의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지원 서비스의 회원 가입은 본 서비스를 사용하여 지원 서비스에서 첫 번째로 로그인하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이 때, 지원 서비스는 닉네임 입력 등의 추가적인 정보 입력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지원 서비스의 회원 탈퇴는 본 서비스에서 지원 서비스와의 연동을 해지하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연동 해지는 즉시 적용되며, 지원 서비스에서 입력한 데이터의 처리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일부 지원 서비스는 서비스의 안정을 위해 서비스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일부 지원 서비스는 일정 기간 동안 탈퇴 후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이는 각 지원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전 SPARCS 서비스 가입 및 탈퇴
본 서비스를 통해 계정을 관리하지 않는 SPARCS 서비스 (이하 "이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전 서비스의 사용 및 개인정보취급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SPARCS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본 서비스가 아닌 SPARCS 서비스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책임의 제한
SPARCS는 다음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해 부득이한 경우
KAIST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천재지변, 정전 및 전시 상황인 경우
기타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원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에 관해서는 해당 지원 서비스의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문의 및 제보
본 서비스에 대한 건의사항 또는 버그에 관한 사항은 sso@sparcs.org를 통해 문의 및 제보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계정에 관한 사항 또는 보안문제에 관한 사항은 sso.sysop@sparcs.org를 통해 문의 및 제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위의 이메일 주소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보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생기는 불이익은 SPARCS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게시, 개정 및 해석
SPARCS는 본 약관의 내용을 약관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SPARCS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 내용 및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약관이 공지된지 7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관리자에게 메일을 발송하여 60일의 비활성화 기간 없이 즉시 사용 중인 모든 지원 서비스를 해지하고 본 서비스에서 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SPARCS에서 해당 회원에 대해 전항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SPARCS는 개정약관이 공지된지 7일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의 해석은 SPARCS가 담당하며, 분쟁이 있을 경우 민법 등 관계 법률과 관례에 따릅니다.